보청기란
선택시 고려사항
보청기 재활
사용시 주의사항

보청기란

가장 기본적인 단계에서,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해 주는 기계입니다. 마이크로폰을 통해 소리를 받고 이것을 전기적인 소리에너지로 변환하고 그 에너지를 증폭하여 다시 소리로 변환시켜줍니다.

그러나 만약 보청기가 이 기능만을 한다면, 사용은 매우 제한될 것입니다.

단순히 모든 들어오는 소리를 똑같이 증폭시킬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청력 손상 정도는 그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이것은 효과적이지않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고주파에서 또는 중간 주파수나 저주파수에서 각각 손상된 청력의 정도가 다릅니다. 청력손실정도는 모든 사람들의 지문이 다르듯 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력이 손실된 사람은 각각 서로 다른 대역에서 소리를 편안하게 느낍니다.

이것이 바로 보청기가 사용자가 개개인의 청력정도에 맞게 병원에서 청력검사를 정확히 받고 청력에 맞는 가장 적절한 보청기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시력에 맞지 않는 안경을 착용하면 시력이 더 나빠지듯이 청력에 맞지 않는 보청기를 착용 할 때 청력을 더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진보된 보청기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합니다. 청력 검사 결과는 컴퓨터에 들어가고 보청기 청각사는 사용자의 특정한 요구에 맞게 보청기를 조정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보청기를 "디지털식 프로그램형 보청기"라고 부릅니다.

이보다 더 진보된 보청기의 새로운 세대를 "완전 디지털" 또는 간단히 " 디지털"이 라고 합니다.
이러한 보청기들은 컴퓨터에 의해 정교하게 피팅될 뿐만 아니라, 실제로 보청기 안에 컴퓨터의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굉장히 뛰어난 처리력을 가진 작은 마이크로프로세서. 디지털 보청기는 소리를 디지털 코드로 변환하고, 사 용자의 욕구에 맞게 코드를 조정하여 이것을 다시 소리로 변환시켜 줍니다.
이것 은 "CD"와 같은 음질을 제공해 줄뿐만 아니라 또한 이전에 상상해 보지 못했던 음향 처리 기술의 새로운 장을 열게 해 주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방문하셔서 직접 청각사와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